본문 바로가기

홈가드닝

로즈마리 물꽂이 쉽게 하는 법 공유해요 :-) 성공 확률 100%

 

 

작년 5월 말부터 키우기 시작한 로즈마리가

벌써 1년😍이 다 되어가네요! (바질친구도 한쨜💚)

 

몇 개는 중간에 뽑아먹고, 삼겹살이랑 구워 먹고, 차 우려먹고,, :-)

남은 두 녀석만 큰 화분 한 개에 옮겨줬는데

무럭무럭 자라다가 겨울엔 겨울잠을 자는건지....도통 안 크더니

봄이 되자마자 좋다고 그냥~ 막 자라고있어요~ ㅋㅋㅋ

 

근데 제가 초반에 수형을 안 잡아줘서 정말 못난이로 크고 있어요..

그래서 물꽂이로 번식에 도전했답니다! 🌱

 

 

사실, 작년 가을쯤인가? 물꽂이 도전을 해본 적이 있는데 처참히 실패했거든요...ㅠㅠ

이번엔 꼭 성공하고 싶은데 말이죠!

 

 

🌱 아직 초록 줄기(중요!!!)인 요 녀석들을 길이 여유를 주고 따와서 

물에 잠길 곳의 잎사귀를 다 떼어줬어요.  

안 따주면 나중에 곰팡이 필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.

또 실패할까 봐 왕창 따왔습니다..... 하하하핳 ;-)

 

 

 

이렇게 안 쓰는 용기에 담아보긴 했는데...

지금 혼자서도 제대로 못 걸쳐있는 애들을ㅋㅋㅋ

매일 물 갈아줘야 하는데 쟤네를 매번 어떻게 세울지 고민이더라고요. 

일이야 일.. 🤦🏻‍♀️

 

그래서 주변을 살펴보다가

뚜둔!!! ㅋㅋㅋㅋㅋ 

 

 

일회용 소스 그릇 집에 한 개씩은 있으실 거예요! 

그 뚜껑에 로즈마리 개수만큼 구멍을 뚫어서 꼽아줬답니다~~ 💚😍

 

 

 

요렇게요 :-)

혼자 뿌듯ㅋㅋㅋㅋㅋ

일단, 귀여워요. 흐흐흐.... 😁

 

사이즈도 딱이고, 물 갈아줄 땐 뚜껑만 들면 끝이니까 핵간편 하더라고요??

그러곤 매일매일 시원한 물로 갈아줬습니다~

처음엔 별 반응 없는데 잎이 시들진 않길래 계속 물 갈아줬어요

그러다 줄기 끝이 갈색으로 변하더니 뿌리가 뿅!! 나오더라고요 😍❤️

 

 

 

물꽂이 시작한 지 왼쪽부터, 13일 / 18일 / 25일째 되는 날.

뿌리는 모두 나왔습니다! 성공 확률 100% 인증 🌸 :-)

키가 좀 더 커진 것도 같네요~ 귀요미들!!

 

이제 화분으로 옮겨줘야 될 것 같은데..

수경재배에서 화분으로 옮기면 과연 얼마나 살아남을까요... 

자신없..... 또르륵 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