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홈가드닝

귀욤뽀짝! 로즈마리 씨앗부터 키우기 -1편





어느 늦은 5, 한가롭게 마트 구경을 하다 씨앗 판매대에 발걸음이 멈추었다. 


호기심가득 씨앗 포장지 뒷면에 있는 설명을 천천히 읽어보았다.


실내에서는 연중 재배가 가능하다는 보고는 덜컥 



로즈마리, 루꼴라, 바질 씨앗을 샀다. :-)



화분에 흙을 담아 식물을 키워본 적이  한번도 없던터라 


약간 걱정되었지만, 일단 도전!







다이소에서 화분 , 배양토를 사고,


집에 남아 돌던 방충망 보수용 스티커를 화분 구멍에 붙이고 흙을 채워 넣고


로즈마리 100립을 그냥 전부 무작정 뿌렸다..........🙊🙈


고작 지름 10센치 넘는 화분 두개인데ㅋㅋㅋ


정말 식물에 관한 지식이 1 없던 .  지금 생각하니 어이없고 웃기닼ㅋㅋ





흙을 덮고 1주일쯤 되었을 겨우 녀석이 올라왔다.


신나서 하루종일 씨앗 동요를 부르고 다녔다ㅋㅋ 


🌱   씨씨씨를 뿌리고~꼭꼭 물을 주었뚀~~~  ☘️










이때 잘못했던 것이, 매일매일 물을 줬다는것....


그리고 원래 화분에서 발아하는게 어려운 같다ㅠㅠㅠ




흙을 채운 5mm 홈을 파서 씨앗을 심고 위에 살짝 흙을 덮어준


물을 흠뻑 주고 가만히 놔두기 



그럼 빠르면 4-5일안에 새싹이 올라옴!






로즈마리 새싹 넘나 작고 소중-💚  동글동글 귀욤뽀짝!!! >_<



새싹이 올라온 뒤부터는 흙이 살짝 건조하게 둬야 한다. 


물 주는 건, 2-3일에 한 번화분 받침에만 부어 스며들도록 해주었다. (저면관수)



흙 윗부분에 줬더니 환기가 안되는 환경 때문이었는지, 나중엔 흙에 곰팡이가 생기려 했다..ㅠㅠ
















우리집은 밝지만, 동향이라 정오가 지나면 햇볕이 안들어온다ㅠㅠ


해를 많이 못보니 웃자라는 것 같아서 식물용 LED 구매


저렴해서 부담스럽지 않게 구매 있다




9단계 조명세기 조절도 되고, 타이머도 3/9/12시간으로 맞출 있어서 편리한



여러모로 식물 키울 환경이 아닌 집인데...참...꿋꿋하다ㅋㅋㅋ







좋은데, 한 가지 단점은ㅠㅠㅠㅠ 이 정육점 같은 조명컬러....ㅠㅠㅠㅠ
















이건, 일주일 형제들이 많이 생긴 로즈마리. ^^


실수로 떡잎을 건드려서 망가진 것 포함 총 8개 올라왔다.


8%의 발아율이라니... 왕초보똥손인증ㅠㅠㅋ


자꾸 하다보면 실력이 느는 법 아니겠어요?? :-D






이 다음엔 바질 친구가 옵니다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