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제이's 일상 :-D

색다른 경험! 경복궁 남자 한복 대여 체험 후기 :-)

 

 

안녕하세요~~

봄날 나들이하기 너무 좋은 날씨가 되었어요 :-)  🌷

 

얼마 전, 친구랑 덕수궁 나들이를 갔다가 갑자기 한복 대여에 꽂혀서는ㅋㅋ

다음번에 만나면 한복 대여해서 경복궁 나들이를 하자고 했던걸~ 진.짜. 했지모에요!!!

내 칭구,, 추진력 감탄합니다... 와우

 

근데 친구랑 저는 호기심 만렙이라....ㅋㅋㅋㅋㅋ 

여자 한복만 내내 입어봤으니까

이왕 입어보는 거 남자 한복을 입어보자며!! 폭풍 검색을 시작했죠

 

경복궁 근처에 가성비 좋은 한복 렌탈샵은 정말 많았는데 

흔한 후기 사진들을 보면,,,,,,

반짝반짝 금실은실, 화려화려,,,

저희 취향은 아니더라구요ㅠㅠ

 

 

그러던 중, 태연 오로라 한복으로 유명한 집!

이 와중에 태연 넘 예뿌당💕ㅋㅋㅋ (태연사진은 인터넷펌)

 

 #아랑한복을 찾았어요!!🤩  인스타그램>> @arang.hanbok

 

여기 한복~ 너어어어어어무 예뻐서 한참을 봤어요!!!

우리의 목적이던 남자 한복도 멋있는 게 많더라구여!❤️

(남자 모델이 너무 멋있었다리//ㅅ///)

 

보통 2시간 렌탈에 1~2만 원대 하는 여느 렌탈샵과는 달리,

여기는 가격이 좀 있는 편이었는데, 저희는 그냥 질렀습니다!

!!! 이왕 하는 거 멋있는 걸로 입자며!!!

 

 

 

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했구요, 대여 5시간에 5만 원선이에요.

1. 성별 / 2. 키 / 3. 가슴둘레 (상의 또는 속옷 사이즈) / 4. 신발 사이즈(필수)를 

필수적으로 적어주셔야 하고요, 

업체에서 요청하는 사항에 성실히 입력하고 입금하면 예약 끝!

 

🌷경복궁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하다 보면 나오는 아랑한복!🌷

골목에 들어가야 보여서 자칫 지나칠 뻔했지만~

 

 

준비하고 계시는 손님들과 직원분들이 계셔서

내부는 대강 찍었어도 이 정도예요~~~~!!!

 

친절하신 직원분의 안내를 받고 들어가면

이렇게나 많고 예쁜 한복들과 노리개들이 촤라락~~~

얼핏 봐도 너무 예쁜 것!!!!!

와... 진짜 눈 돌아가여....🤩😍🤪

친구도 우리 다음엔 여자 한복으로 다시 입으러 오자며ㅋㅋㅋㅋ

 

 

 

탈의실과 사물함 모습입니다~ 환하고 깨끗했어요! :-D

보관함에 짐 넣고 직원분이 주시는 속에 입을 한복을 들고 탈의실로 들어갑니다~

 

여자 한복은 탈의실에서 입는 걸 도와주시는 듯하더라고요~??

치마는 한 번만 고를 수 있고 저고리는 2벌까지 착장 가능하대요

(추가 피팅 시 치마, 저고리 각 벌당 1만 원 추가금액 있대요)

덧치마 추가 시 1만 원, 그라데이션 세트는 4만 원 추가금이 있답니다~

이쁜 건 역시... :-)

 

 

 

그리고 남자 한복은 속에 이걸 입고 (+가슴 조이는 것🤣도 있음ㅋㅋㅋ) 버선을 신었어요.

어버버 하며 일단 밖으로 나오니 직원분께서 옷매무새 마무리를 도와주셨어요~

옷고름도 잘못 묶고, 바지 단추도 덜 채우고;;;;

처음 입어보는 남자 한복.. 은근히 복잡하더라구여??ㅋㅋ

 

침소에 들어가는 왕이 된 느낌ㅋㅋㅋㅋ

보료 위에서 비스듬히 누워있어야 될 것 같은ㅋㅋ이러곸ㅋㅋㅋ

재밋당재밋다아앙 >ㅂ<ㅋㅋㅋ

 

 

 

친구는 저보다 먼저 갈아입어서 장식 허리끈~ 쾌자 끈?을 착용 중이었어요.

머야,, 왜케 고급져,,,,,ㅋㅋㅋ

남자 한복을 입으려다 보니, 저희는 키가 좀 작은 편이라

키에 맞춰서 디자인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어요. 

그래도 디자인, 퀄리티는 최상이었답니다!

새로 맞춘 한복을 처음 받아 입는 느낌이었어요~

 

 

 

한복을 다 입으면 상투 틀기~~ㅋㅋㅋㅋ

똥머리나 해봤지,, 상투는 처음이라 우리끼리 또

대역죄인, 쑥대머리 드립 치면서 낄낄ㅋㅋ

 

갓끈 디자인도 여러 가지라 고를 수 있구요~ 망건도 해줍니다!

크.... 지대로다잉~~~👍🏻

 

옆에 여자분 로우번하시던데, 정말 예쁘고 성심성의껏 해주시더라구요!

힐끔힐끔 자꾸 눈이 가.. >_<

 

 

 

친구가 잘 어울린다며 찍어준 옆 사진 >_<

갓까지 갖춰 쓰니 곧 킹덤 엑스트라라도 찍으러 가야 할 기세ㅋㅋㅋ

갓끈 정리해야 해서 잠깐 마스크 벗었다 썼어여.

(갓끈 묶고 마스크 써야 나중에 뭘 마시든, 먹든 편해요)

 

옆에서 같이 머리 다듬던 여자분 댕기머리~ 너무 예뻐서 또 부러워하고ㅠㅠㅋㅋ

 

머리 하면서 직원분께,, 우리처럼 남자 한복 입는 여자애들 있냐고 여쭤봤더니,

꽤 많다고 그러시더라구요?? 호오... 근자감 상승.

(나중에 저희 경복궁 갔을 때, 여자 한복 입은 남자분 봤어여ㅋㅋㅋㅋㅋ)

 

 

 

나올 때 갓신(남자용 신발)도 함께 대여해줍니다~ 

사이즈 잘 체크하세요! 대충 신고 나갔다가는 나중에 ㅍㅣ눈물 흘림....ㅋㅋ

샵 앞에 터줏대감 같은 냐옹이랑 인사하고,,  들꽃도 넘 예쁜구~~>_<

모델 친구 열 일 중ㅋㅋㅋ

 

 

 

소품으로 쓰라고 부채도 주셨어요! 직원님 쎈쓰~~~!!!😍❤️❤️❤️

갑분 잘 나와서 블러없이 셀카 투척해봅니다ㅋㅋㅋㅋ흐흐

 

마스크는 썼지만, 남자 옷 둘이 입고 다니니 주변 시선이 부끄부끄..

친구랑 둘이 부끄러워서 계속 웃으면서 경복궁으로 갔어요~

경복궁은 한복 입으면 입장료 무료예요!❤️

 

 

 

정말, 날씨 한번 기가 막혔던 날!! 색 보정 안 했어요! 미쳤죠??

전날 비 와서, 미세먼지도 싹 씻겨 내려갔나 봐요~~

저희는 4월에 다녀왔는데, 살짝 쌀쌀했지만 기분 좋았습니다. :-)

 

 

 

근정전을 지나 경회루로 가는 길에 찰칵찰칵

열심히 찍습니닷 >_<

정말 타임머신 타고 과거로 온 것 같았어요~

 

 

 

둘이 또 까불까불ㅋㅋㅋ

평일이라 사람도 거의 없어서, 마스크 잠깐 빼고 호다닥 찍기 ;-D

구그달 때 박보검이 춤추던 게 생각나네요ㅋㅋ

 

 

 

크으- 갓끈 예쁜그... 

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땡땡이치는 유생? 들 같네요ㅋㅋㅋ

 

키에 맞는 게 없어서 선택권 없이 입은 네이비&와인 컬러 한복이었는데

되려 한 팀인 듯 잘 어울려서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왔어여~

 

 

 

 

경회루 앞 벤치에 앉아 잠시 감상 타임을 가져봅니다...

버드나무 정말 멋들어져요~~😃

경회지, 경회루~ 뒤엔 북악산,, 경치에 바람에 취한드ㅇㅏ,,,,,,,,

 

지나가시는 어르신들이 저희가 재밌으신지 저희에게 한 마디씩 건네시더라고요ㅋㅋ

갓 쓰고 있는 건 저희밖엔 없었는데 게다가 여자애들이라ㅋㅋ

 

 

그렇게 저희는 걷고 사진 찍고 수다 떨다가

1시간 반 만에 지쳐서 카페에서 쉬었어요,, 즈질체력ㅠ

사실 신발 사이즈 체크를 대충 하는 바람에

친구는 뒤꿈치까지고, 저는 발가락이 아파서ㅠㅠㅋㅋㅋ

버선이 도톰하기 때문에, 꼭 신발 사이즈 체크하고 신으세용!ㅠㅠㅠㅠ

 

 

 

꾸미고 나서 나들이 시간은 5시간 주시는데,

저희는 1시간 남기고 복귀했어요ㅋㅋ 힘드러힘드러ㅋㅋㅋ

탈의실 들어가기 전 아쉬워서 전신 거울 샷,,

 

 

 

 

여기서 프로필 샷 하나 찍고 갈 걸 그랬지모에요,,ㅠㅠ

무조건 인생샷, 프사각인데ㅠ

늦게 발견해서 아쉬움 한가득~~

 

 

직원분들 넘나 친절하시고, 한복 퀄리티도 끝판왕이었던

청춘 아랑한복~ 다음엔 여자 한복 대여하러 또 오려구여!!❤️❤️❤️

실외/실내 스냅도 찍어주는데~ 진지하게 고려중입니닷ㅋㅋ

 

 

청춘아랑한복 위치 ☞

 

이상,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. :-D